저번 포스팅에 이어 제주여행 관련한 글입니다. 숙소 근처 식당을 찾다 지인에게 추천받은 "모살물"에 다녀왔습니다.

 

- 모살물 정보

모살물 식당 개요 

  • 모살물 2호점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무로 9길 24
  • 영업시간  본점: 매일 16:30~24:00 / 2호점: 매일 11:30~23:30
  • 메뉴: 객주리조림 4인 5만원, 모듬회 4인 6만원
  • 주차: 매장 앞 약 3대 주차 가능

제주도청 근처 객주리조림 맛집 모살물 2호점에 다녀왔다.

평일 6시정도 본점에 전화해보니 7명은 2호점을 이용하라고 하신다.

여기서 "객주리", "모살물" 둘 다 생소한 이름인데

"객주리"는 쥐치같은 생선이고

"모살물"은 모래물 이란 뜻으로 모래가 맑게 여과(정수)한 깨끗한 물의 의미라고 한다.

 

 

모살물 메뉴

모살물 메뉴판

다금바리, 돌돔, 벵에돔, 고등어회, 갈치회 등 각종 회를 판매하고 있다.

아마 저런 회들은 사전에 가능한지 전화하고 방문해야 할 것이다.

고민하기 복잡하다면 많이 주문하는 "모듬회"와 "객주리조림"을 주문하면 된다.

7명이 모듬회(중) 2개, 객주리조림(중) 1개를 주문했다.

- 모살물 기본반찬

 

 

일반 횟집과 크게 다르지 않다. 각종 반찬, 회무침 같은 게 나온다는 것?

하지만 여기서 특별한 무언가가 더 나온다.

 

 

 

 

바로 기본반찬으로 나오는 고등어회와 갈치회다.

어떻게 이걸 기본반찬으로 주나 싶었다.

기본반찬으로 주는거니까 안좋으면 어떨까, 비리지는 않을까 걱정이 됐다.

하지만 괜한 걱정이었다.

고등어도 특유의 향이 살짝 났지만 심한정도는 아니었고 양념과 함께 먹었을때 깔끔하고 간이 딱 좋았다.

식감도 좋고 맛도 부드럽고 다 좋았다.(그래도 비위가 약해 조금 어려운 사람들은 경험상 반찬으로만 먹어보길 추천한다.)

갈치회는 처음 먹어봤는데 약간 부드러운 식감에 갈치향 살짝 얹은 느낌이었다.

씹으면 씹을수록 갈치향이 조금씩 올라오는 느낌?

처음 먹어본 갈치회가 참 독특하고 재밌었다.

하지만 둘 다 초보자에겐 어려운 메뉴니 단품보단 이렇게 경험해보고 나중에 다른 곳에서 또 먹어보길 추천한다.

 

 

- 모살물 메인메뉴

 

 

곧이어 나온 메인메뉴, 모듬회와 객주리조림

모듬회는 황돔, 숭어, 광어, 점성어 등이 나왔다. 식감이 탱글하고 회 각자의 맛이 살아있는 느낌이었다.

젓가락을 쉬지않고 움직였다.

궁금해 시킨 객주리조림은 처음 봤을때는 위에 야채만 가득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들춰보니

이렇게 맛있는 객주리가 나왔다.

많이 매콤하거나 그렇지 않고 적당한 단맛에 매콤함으로 밥이 술술 넘어갔다. 그리고 같이 들어있던 무는 누구 할 것 없이 호로록 먹어서 없애버렸다.

모듬회를 시키면 나오는 지리탕

국물이 시원하고 제주에서 먹어서 그런지 더 신선한 느낌이었다.

모살물 식당 내부

저녁시간 직후

시간이 조금 흐른 뒤

저녁 여섯시 직후에는 식당이 한산했다. 두테이블정도?

메뉴에 집중해 먹다보니 어느새 해가 졌고 주변을 둘러보니 자리가 꽉 차있었다.

직원분들도 분주하게 움직이시고 식당도 활기차게 사람들의 목소리로 가득찼다.

이 정도면 제주공항 근처 찐맛집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 방문평(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맛평가: ★★★★☆

다른 맛있다고 소문난 횟집과 크게 차별성은 없다. 

하지만 관광지라고 바가지도 없었고 양도 많았고 맛도 좋았기 때문에! 이 정도면 가성비 맛집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서비스평가: ★★★☆☆

시장느낌!

약간 수산시장에서 먹는 느낌이다. 붐비고 사장님도 정신없고

그래서 서비스는 각자 느끼는 감정에 차이가 있을 것 같다.

나는 좋긴 했는데 객관적인 관점까지 고려했을 때 조금 아쉬울 수 있어서 별을 3개만 넣었다.

 

쾌적성평가: ★★★☆☆

우선 제주도 식당 특성이긴 하지만 주차공간이 적다.

그리고 시설이 조금 깔끔한 느낌은 아니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시장느낌. 그래서 오히려 좋기도 하다.

하지만 약간 신식 건물, 신식 시설을 원한다면 아쉬움이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여행지 와서 이런 느낌으로 먹는게 또 맛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아쉽지만 별점 3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주차안내

가게 앞 주차 3칸 가능

하지만 공간이 협소하고 주변 도로도 차로 가득차 도보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