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마신 술로 아침 해장이 필요했다. 골골대며 미리 찾아놓은 식당으로 향했다.

 

제주해조네보말성게전문점

제주해조네보말성게전문점 운영시간 및 메뉴

운영시간: 목~화 8시~15시(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제주보말죽, 보말칼국수, 성게비빔밥 등

 

제주해조네보말성게전문점 내·외관

제주해조네보말성게전문점 외관이다.

벽돌집에 아기자기한 느낌, 바로 앞에 두대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보도 추천

내부엔 대기공간도 있다.

가운데 대기명단에 이름을 적고 기다리면 된다.

테이블 지도

 

내부에 테이블이 꽤나 많다. 4인석 8~10테이블정도? 정확하진 않지만 오전에 방문하면 크게 대기는 없을 듯 하다.

 

제주해조네보말성게전문점 메뉴

한눈에 보기

메뉴판 제일 앞에 자연산보말과 성게로만 맛을 낸다고 적어놓으셨다.

재료 본연의 맛을 위해 다른 재료를 섞지 않는다고 자부심 있게 적어놓으신걸 보면 믿고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이 동네에서 처음으로 보말요리를 하신 어멍께서 요리한다고 하신다.(무려 17년 경력)

 

 

성게, 보말, 구이메뉴 그리고 주류가 있다.

아침식사를 위해 방문한터라 구이는 제외하고 각자 성게와 보말메뉴에서 골랐다.

내가 고른 메뉴는 보말미역국

깔끔하고 정갈하게 한상으로 차려주신다. 

반찬은 콩나물, 양파장아찌, 김치, 오징어젓갈

너무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와 기분이 좋다. 깔끔한 집밥느낌이었다.

 

 

보말이 들어간 미역국 한숟갈 가득 먹어봤다.

예전 부산에서 먹었봤던 가자미미역국이 생각났다. 그만큼 국물이 진하고 꽤나 시원한데 묵직한 맛이엇다.

진한 맛이 꽤나 좋았다.

반찬도 깔끔하고 식사도 든든하니 아침으로 먹기 굉장히 좋은 식당인듯 하다.

 

 

반찬까지 싹싹 긁어먹었다. 이정도면 맛집 인증 완료?

 


- 방문평(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맛평가: ★★★★☆(3.5)

음식이 정말 진국이다. 국물도 맛있고 묵직한 보말미역국에 꽤나 반했다.

보말칼국수를 드신 분도 너무 맛있으시다며 한그릇 완료하셨다.

양도 든든하고 정갈한 한상이 너무 기분이 좋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자연산보말이다보니 손질이 조금 덜된느낌이 조금 있었다.

보말 껍질?같은 것이 조금 씹혀 약간은 불편했지만

그정도는 감안할 수 있는 맛이다.

 

서비스평가: ★★★★☆

직원분들이 친절하셨다.

다들 어른분들이셨는데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먹고 나갈때도 친절하게 인사해주셨다.

서비스야 뭐 ㅎㅎ

 

쾌적성평가: ★★★☆☆(3.5점)

주차가 안된다!

제주도 여행객 특성상 주차를 해야 할텐데 주변 주차하기가 꽤나 어렵다.

특히 점심시간이나 식사시간에 겹친다면 힘들지도

식당은 조금 좁지만 꽤나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어서 이용에 큰 불편은 없었다.

주차가 참 아쉽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